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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율을 높여주는 4가지 지출관리 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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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3. 13. 1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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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과 기업 모두 수기로 지출 및 비용을 관리할 경우 효율이 떨어질 뿐 아니라 휴먼 에러(Human Error)에 대한 리스크 역시 존재합니다. 개인의 자산관리, 그리고 기업의 지출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을 각 2개씩 소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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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Adobe Stock

본격적인 인플레이션 시대가 찾아오며 다양한 지출 관리 방법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직접 가계부를 작성하던 예전과 달리, 요즘은 대다수의 사람들이 자동으로 지출 비용을 관리해 주는 앱을 사용합니다. 덕분에 수기 작성에서 오는 오류와 불편함이 많이 줄었으며 카드사 혹은 은행과의 연동을 통해 지출의 누락 역시 방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업의 경우 보유 유동자산의 현명한 관리를 위해 지출관리는 필수이며 개인 대비 기업의 비용을 효율적이고 정확하게 관리하는 것은 더욱 중요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에 비용 및 지출 관리 서비스 도입은 이미 국내외 많은 기업들이 관리의 효율성을 위해 선택한 방향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개인 및 기업이 활용하기 좋은 비용관리 앱 4개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1. 개인을 위한 지출 관리 앱

스마트폰을 보유한 개인이라면 어디서든 쉽게 비용을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즉, 수기로 작성하던 정보를 앱으로 관리하는 가계부 앱들입니다. 가계부 앱을 잘 활용하면 본인의 소비 패턴을 확인하고 자산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1) 편한가계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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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편한가계부

가계부 앱의 대표 주자인 '편한가계부'는 월별, 항목별 예산을 체계적으로 설정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본인의 소비 패턴을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따로 은행이나 카드사와 연동이 되지는 않지만 대신 사용자의 핸드폰으로 오는 알림과 문자를 모두 앱에 저장하여 이를 통해 결체와 이체, 그리고 입출금 내역을 모두 앱으로 수집합니다. 이렇게 수집된 내역은 달력 기능을 통해 월별로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필터를 활용하여 항목별 지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큰 지출이 발생한 항목 역시 한눈에 파악이 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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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뱅크샐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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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뱅크샐러드

개인 자산관리 플랫폼 '뱅크샐러드'는 카드부터 보험, 예적금, 대출 등 다양한 금융 자산 및 실물 자산을 종합 관리할 수 있는 앱입니다. 카드나 보험, 예적금, 대출 등 다양하게 분산되어 있는 자산을 뱅크샐러드에서 한 번에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소비 내역 및 자산 규모를 파악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뱅크샐러드를 활용한다면 본인의 월 예산 규모를 설정하는 등 보다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해집니다. 더불어 뱅크샐러드 사용자는 본인의 데이터 기반으로 다양한 맞춤형 상품을 추천받기도 합니다. 카드,  예금, 주택담보대출, 금융 상품 등 맞춤형으로 다양한 추천을 받을 수 있어 금융 정보를 얻고 사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앱입니다. 

 

뱅크샐러드 더 알아보러 가기

 

 

2. 기업의 비용 및 지출 관리 앱

최근 국내외 이슈로 기업 경영 환경이 급격하게 변동하면서, 기업의 자금 및 비용의 투명하고 정확한 관리에 대한 필요성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기존의 낙후된 방법으로는 투명성과 정확성을 보장할 수 없을뿐더러 매우 비효율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국내외 기업들은 점차 낙후된 수기 관리 방법을 버리고 비용관리 플랫폼들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1) 스팬딧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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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스팬딧

'스팬딧'은 국내 기업들의 지출 및 비용 관리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대표 플랫폼입니다. 

 

스팬딧을 사용하는 기업은 그들에게 최적화된 비용 관리 및 정산 프로세스를 구체적으로 구축할 수 있습니다. 계정 과목 별로 건별 또는 일별 한도를 설정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사용 가능한 거리과 시간 역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 지출이 어떤 프로젝트를 위해 사용되었는지, 또는 어떤 내.외부 참석자가 존재했는지 역시 쉽게 설정 가능합니다. 결재 역시 제출하자마자 승인되는 간단한 방식부터 다수의 승인자가 있는 결재 라인 설정까지 유연하게 가능합니다. 그뿐 아니라 ERP와의 연동을 통해 전표 입력까지 자동으로 가능합니다. 

 

법인카드는 물론이며 개인카드, 계좌, 전자세금계산서 모두 연동을 통해 영수증 없이 자동으로 내역을 불러올 수 있으며 이 외에 영수증 촬영을 통해 등록되지 않은 카드 혹은 현금, 그리고 그 외 거리, 시간, 일비 등의 지출도 지원 가능합니다. 이로 임직원들은 영수증을 모으는 번거로움을, 관리자는 수기로 규정을 확인하고 전표 입력하는 번거로움을 줄여 더욱 투명하고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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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SAP 컨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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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SAP 컨커

컨커를 활용하면 임직원은 영수증을 모을 필요 없이 촬영하여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간단하게 경비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접대비, 회의비, 항공료, 숙박비, 교통비 등 미리 규정을 설정해 두면 신청된 경비를 자동으로 검토합니다. 부서나 프로젝트별 예산을 별도로 관리할 수 있으며, 전체 경비 사용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분석 기능도 제공합니다.

 

컨커에서는 경비 정산뿐 아니라 기업 출장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직원들이 경비지출 정책 안에서 비즈니스 출장을 준비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어 보다 편리한 출장 계획 수립과 비용 처리가 가능합니다.

 


 

오늘은 다양한 지출 및 비용 관리 앱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개인적인 관리를 위해서는 편한가계부 혹은 뱅크샐러드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볼 것을 추천드리며, 기업으로써 투명하고 정학한 관리를 효율적으로 진행하고자 한다면 스팬딧 혹은 SAP 컨커를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효율적인 비용 관리를 위한 최선의 방법을 찾고 있으시다면, 본 글에서 소개한 앱으로 효율적인 관리를 직접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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