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클라우드 서비스로 도입으로 절감 가능한 5가지 기업 비용

인사이트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2. 27. 12:50

본문

💡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을 활용하여 효율적으로 절감 가능한 다섯 가지 비용들과 방법들을 소개합니다. 

 

스팬딧, 비용 지출 관리, 재무 회계, 법인카드, 법인 카드 관리, 지출관리, 비용관리, 클라우드, 클라우드 서비스, SaaS, 기업비용
출처: Adobe Stock

회사의 비용 처리 관련 오류는 수익에 대한 문제 외에도 세법 관련 문제까지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창업한 지 얼마 안 된 스타트업 혹은 중소기업의 경우, 재무 회계 담당 팀을 구축하기 어려워 이런 문제에 더욱 노출되어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클라우드 기반의 경비 처리 플랫폼을 사용한다면 쉽게 이런 부분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1. 클라우드 서비스란?

클라우드 서비스, 데이터 분석, 대무 관리, 스타트업 창업, 비용 절감
출처: pixels

클라우드 서비스란 사용자가 아닌 타업체의 서버를 기반으로 인터넷을 통해 사용자에게 소프트웨어, 인프라, 플랫폼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이미 세계적으로 많은 기업들이 기존의 구축형을 클라우드 서비스로 대체하며 효율성과 수익성에 대한 이익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정부 역시 침체된 경제를 살리는 목적으로, 2021년도에 클라우드 서비스가 핵심 되는 ‘디지털 뉴딜’ 프로젝트를 추진한 바 있습니다. 

 

 

2.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도입으로 절약할 수 있는 비용

우드 서비스, 데이터 분석, 대무 관리, 스타트업 창업, 비용 절감
출처: Pixels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들을 도입하면 편리할 뿐 아니라 시간과 비용 절감에도 매우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때 실제로 절감되는 비용 중 다섯가지를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로 비용 절감 사례 - 바로보기

 

1) 구축비용

회사에서 자체적으로 서버를 구축할 경우, 서버실, 기기, 관리 인력에서 유지보수까지 막대한 비용이 들어가게 됩니다.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를 사용한다면 이런 부분을 모두 서비스 업체에서 제공하게 되어 비용 절감이 가능합니다. 초기 자본 투자에 대한 리스크를 줄일 수 있고, 구축에 필요한 시간 역시 단축할 수 있습니다.

 

2) 사용비용

서버의 경우, 구축뿐만 아니라 유지비도 지속적으로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 시에는 사용한 용량에 따라 비용이 청구됩니다. 즉, 사용한 만큼만 지불하기에 경제적입니다.

 

3) 확장비용

확장비용이란, 서버 증축 또는 확장 시 드는 비용입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 중이라면 별도의 작업 없이 추가로 사용하고 돈을 지불하면 됩니다. 그렇기에 사용량이 늘더라도 많은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창업한 지 얼마 되지 않았거나, 성장 중인 스타트업, 또는 IT 부서를 따로 구축할 환경이 되지 않는 중소기업에게는 매우 효율적이고 수월한 방법인 것입니다.

 

4) 인건비

초기 자본이 여유롭지 않은 스타트업이라면, 별도의 서버 관리 담당자를 배치하는 것은 매우 큰 부담일 것입니다. 하지만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해당 업체에서 직접 서버를 관리할 뿐 아니라 유지보수까지 책임집니다. 덕분에 인력을 따로 배치하지 않아도 되며 이런 점에 있어서 확실한 비용 절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5) 커뮤니케이션 비용

마지막은 커뮤니케이션 비용입니다.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폰, 노트북, 태블릿, 데스크톱 등 다양한 기기를 통해 서비스 사용이 가능합니다. 꼭 사무실에 있지 않더라도 팀원들과 교류가 가능하며, 업무 진행 상황 역시 쉽게 파악 가능합니다. 특히 재택근무가 활성화된 포스트코로나 시대인 요즘,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는 그야말로 업무를 수행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3. 효율적인 시간과 비용 관리를 위한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스팬딧

대부분의 기업에서는 여전히 회사의 비용과 경비 관리를 위해 증빙 자료 취합, 확인, 종이 보고서 결재 등으로 시간과 비용을 소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용 관리 플랫폼 스팬딧을 활용한다면 이런 과정을 단순화시킬 수 있습니다.

 

스팬딧으로 우리 회사 지출 분석 - 바로가기

 

클라우드 서비스, 데이터 분석, 대무 관리, 스타트업 창업, 비용 절감
출처: 스팬딧

스팬딧은 카드만 등록해 두면 자동으로 지출 내역을 수집됩니다. 그렇기에 투명하고 편리하게 비용 관리가 가능합니다. 또한, 스팬딧은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로 별도의 시스템 설치가 필요하지 않으며, 고객사의 ERP(전자사원관리)와 연동이 가능해 전표 입력을 자동화하는 등 회계처리 과정까지 간소화합니다.

 

클라우드 서비스, 데이터 분석, 대무 관리, 스타트업 창업, 비용 절감
출처: 스팬딧

실제로 스팬딧의 고객사 중 한 곳인 파킹 클라우드는 도입 후 8개월 내에 투자자본수익률(ROI) 700%를 달성했습니다. 그리고 코스닥 상장사이자 인테리어 업계 1위인 국보디자인은 무려 연간 4억 원 이상의 비용 절감 효과뿐만 아니라 이전보다 10배 빠른 경비 정산 속도를 경험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효율적인 운영이야말로 기업 성장의 지름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기반 비용 경비 관리 플랫폼 스팬딧 사용으로 데이터 분석, 재무 관리, 비용 절감 등 재무회계 업무에 효율을 더해 보시기 바랍니다.

 

비용 관리 플랫폼 스팬딧 도입문의 -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