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팬딧을 선택한 AI 기업들

인사이트

by 스펜딧 에디터 2023. 10. 5. 09:00

본문

💡 AI 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AI 회사들은 혁신적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며 업계를 리드하고 있습니다. AI 기업들이 빠르게 성장하는 만큼, 비용 관리는 항상 고려해야 할 중요한 측면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AI 기업들이 비용 관리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는데요, 그 중 스팬딧을 선택한 고객사는 어디인지 그리고 그 이유로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ai, ai기업, ai산업, 딥엑스, 리벨리온, 비용관리, 비용관리플랫폼, 스팬딧, 인공지능, 제네시스랩
출처: pexels

지난 몇 년 동안 AI 기술은 혁신적인 발전을 이루며 다양한 산업 분야에 혁신을 불러왔습니다. AI 회사들은 스스로 주도적으로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며 업계를 리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AI 기업들이 빠르게 성장하는 동안, 높은 초기 비용과 지속적인 비용 관리는 항상 고려해야 할 중요한 측면 중 하나입니다. 이에 따라 AI 기업들은 비용 관리의 중요성을 깨닫고 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비용 관리는 AI 기업의 성공과 지속 가능한 성장에 중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AI 기업이 비용 관리 플랫폼을 적극 도입하여 활용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스팬딧’을 선택한 고객사는 어떤 곳들이 있을까요?

 


 

스팬딧을 선택한 AI 기업들

ai, ai기업, ai산업, 딥엑스, 리벨리온, 비용관리, 비용관리플랫폼, 스팬딧, 인공지능, 제네시스랩

1) 제네시스랩

2017년 설립된 제네시스랩은 ‘도메인 특화 AI' 기술을 연구하고 그를 활용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AI 스타트업으로, 취업과 채용, 진학 등에 적용할 수 있는 비디오 인공지능 면접 솔루션을 개발하여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사람과 기기가 공감하고 소통하는 세상 (Expert AI for everyone)' 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새로운 상상을 통한 비지니스 창출에 끝없이 도전하고 있습니다.

 

ai, ai기업, ai산업, 딥엑스, 리벨리온, 비용관리, 비용관리플랫폼, 스팬딧, 인공지능, 제네시스랩

2) 딥엑스

딥엑스는 국내에 몇 되지 않는, AI 반도체를 전문으로 설계하는 업체입니다. 인공지능 연산을 고속으로 처리하는 시스템 반도체의 일종인 인공신경망처리 반도체(NPU)와 NPU가 적용된 각종 에지 디바이스 및 추론형 AI 서버 안에 들어가는 솔루션인 SoC를 제조하고 있습니다. 고성능, 저전력, 저비용의 임베디드 인공지능 솔루션 제공을 목표로 AI 기술 시대를 앞당기기 위해 열심히 달려가고 있습니다.

 

ai, ai기업, ai산업, 딥엑스, 리벨리온, 비용관리, 비용관리플랫폼, 스팬딧, 인공지능, 제네시스랩

3) 리벨리온

리벨리온은 2020년 9월 창업하여, 불과 1년 반 만에 국내 AI 반도체 스타트업 중 가장 높은 기업가치로 빠르게 투자금(1,120억 원)을 유치한 이례적인 딥테크 스타트업입니다. 리벨리온의 시스템 반도체 제품은 세계 최고 수준의 성능과 전력 효율을 보여주고 있음이 최근 시뮬레이션을 통해 밝혀지기도 하였는데, 현재는 개발이 모두 완료되어 검증 단계에 있어 세계적으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처럼 제네시스랩, 딥엑스, 리벨리온은 모두 국내 AI 시장에서 우뚝 선 채로 탄탄한 자리매김을 해가고 있는데요, 비용 지출 관리 플랫폼 스팬딧은 어떻게 이들과 같은 AI 기업의 핵심 요소로 작용할 수 있을까요?

비용 관리의 핵심 가치와 그 중요성을 살펴보면서 AI 기업 고객사들이 왜 스팬딧을 찾게 된 것인지, 또 그를 통해 어떻게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하고 지속 가능한 성공을 창출할 수 있을지 알아봅시다.

 


 

AI 기업이 비용 관리 플랫폼을 찾는 이유

ai, ai기업, ai산업, 딥엑스, 리벨리온, 비용관리, 비용관리플랫폼, 스팬딧, 인공지능, 제네시스랩
출처: pexels


1)
비용 효율성을 높여주는 도구

AI, 인공지능 프로젝트는 높은 초기 투자와 지속적인 운영 비용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비용 관리 플랫폼 스팬딧은 AI 회사들이 비용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절감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스팬딧의 다양한 기능을 통해 기업은 보다 효율적으로 예산을 할당하고, 낭비를 최소화하며, 비용을 실시간으로 추적하여 예기치 못한 비용 증가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업들은 더 효과적으로 자금을 활용하고 기술 개발에 집중할 수 있게 됩니다.

 

2) 예측 가능한 비용 관리

AI 기술 개발은 예측하기 어려운 측면이 있습니다. 하지만 스팬딧은 AI 프로젝트의 비용을 수월하게 예측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폴리시 기능, 태그 기능 등을 통해 코스터센터 및 프로젝트별 비용 관리를 가능하게 하고, 이로써 기업은 미래의 비용을 더 정확하게 계획하고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예산 초과 및 부적절한 비용 사용에 대한 조기 인지를 통해 추후 발생할 비용 문제의 많은 부분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인적 자원의 최적화와 업무 효율성 향상

AI 프로젝트는 다양한 인적 자원과 팀원의 협력이 필요합니다. 이에 스팬딧은 리소스 할당과 협력을 최적화하여 효율적인 프로젝트 진행을 도와줍니다. 예를 들어, 비용 지출 관리를 대신하고 수기 입력의 시간을 대폭 줄여주는 등의 기능을 통해 회사는 특정 프로젝트에 필요한 리소스를 정확하게 할당하거나, 팀 간 협업을 최적화하여 시간과 비용 모두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는 프로젝트의 성공과 기업의 경쟁력 향상에 직접적으로 기여하게 됩니다.

 

4) 실시간 분석과 리포팅을 통한 의사 결정 지원

스팬딧의 ‘지출 및 비용 분석(Analytics)’ 기능은 실시간 데이터 분석과 그에 따른 리포팅을 제공하여 AI 회사들이 자본 상태 및 흐름을 파악하고, 비용 이슈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의사 결정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고 비용과 관련된 다양한 문제를 신속히 해결할 수 있게 됩니다.

 

5) 스마트한 예산 관리

AI 회사들은 다양한 프로젝트와 부서 간에 예산을 효과적으로 분배해야 합니다. 스팬딧의 '예산(Beta)' 기능은 부서 및 프로젝트별 예산을 스마트하게 관리하고 우선순위를 정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이를 통해 AI 회사들은 핵심 프로젝트에 충분한 자금을 할당하고, 부서 간 협력을 촉진할 수 있게 되는 것이지요. 현재 스팬딧 내 해당 기능의 고도화 작업이 진행 중에 있어, 개발이 완료됨과 동시에 스팬딧의 고객사들은 더욱 편리하고 체계적인 예산 관리가 가능해질 것입니다.

 

6) 투자자와의 신뢰 구축

AI 기업은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조달하는 일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그를 통해 기업이 성장하고, 기술적 혁신을 이루는 중요한 역할을 해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에 투자자들은 AI 기업들의 비용 효율성과 재무 건강 상태에 큰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이 때, 스팬딧을 통해 실시간 데이터와 비용 예측을 바탕으로 투자자들에게 안정적인 성과를 제시하고, 재무 건강 상태를 투명하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그로써 인공지능 기업들은 투자자들의 깊은 신뢰를 얻고, 자금 조달의 초석을 쌓아갈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처럼 비용 관리 플랫폼 스팬딧은 AI 기업들이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는 데 필수적인 도구입니다. 스팬딧의 다양한 기능은 비용 효율성, 예산 예측, 리소스 최적화, 실시간 분석, 보안 강화, 투자자 신뢰, 전략 수립 그리고 업계 표준 준수 등 다양한 측면에서 AI 기업에 이점을 제공합니다.

 

AI 회사들은 기술력 뿐만이 아닌, 시장 경쟁력을 유지하고 성장하기 위해 비용 관리 또한 철저히 고려해야 합니다. 이에 '스팬딧'과 같은 비용 관리 플랫폼을 도입함으로써 AI 회사들은 비용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리소스를 최적화하여 지속 가능한 성공을 창출해낼 수 있을 것입니다.

 

 

AI 산업을 넘어 펫코노미까지? 미래 먹거리와 함께하는 '스팬딧'

 

스팬딧, 펫코노미의 동반자

💡 펫코노미 시대가 도래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반려동물 산업은 무서운 성장 추세에 있습니다. 반려동물의 가족화가 확산되면서 다양한 펫케어 산업이 미래 먹거리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지요.

spendit.tistory.com

 

 

 

스팬딧이 더 궁금하다면 다른 콘텐츠를 읽어보세요. 그래도 궁금증이 해소되지 않는다면 뉴스레터 구독 또는 도입문의를 남겨주세요. 친절한 담당자가 여러분의 궁금증을 빠르게 해소해 드릴게요!

 

ai, ai기업, ai산업, 딥엑스, 리벨리온, 비용관리, 비용관리플랫폼, 스팬딧, 인공지능, 제네시스랩
기업을 건강하게, 지출 및 비용 관리 플랫폼 - 스팬딧(Spendit)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