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팬딧, 펫코노미의 동반자

스팬딧 스토리

by 스펜딧 에디터 2023. 9. 14. 09:30

본문

💡 펫코노미 시대가 도래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반려동물 산업은 무서운 성장 추세에 있습니다. 반려동물의 가족화가 확산되면서 다양한 펫케어 산업이 미래 먹거리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지요. 이번 글에서는 펫코노미 시대를 선도하며 좋은 영향력의 반려동물 문화를 만들어가는 기업 중 스팬딧을 선택한 곳들에 대해 알아봅시다.

 

펫코노미 시대의 도래: 반려동물 산업의 성장

펫코노미, 반려동물, 반려동물산업, 비용관리, SaaS, 지출관리, 전자결재, 보고서, 스팬딧, Spendit, 강아지, 반려견
출처: pexels

혹시 댕댕이 키우시나요? 냥냥이는요?

세계 인구 구조의 변화와 언택트 문화의 확산 등의 영향으로 반려동물 양육 인구가 급증하면서, 반려동물 산업은 현재 전 세계적으로 주요 산업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바야흐로 펫코노미(Pet + Economy: 반려동물 산업 및 시장을 일컬음)의 시대가 도래한 현재, 더 이상 반려동물은 그저 애완동물로만 여겨지지 않습니다. 반려동물이 가족이라는 인식이 강해지면서 반려동물을 위해서라면 큰 지출도 아끼지 않는 펫펨족(Pet+Family)의 등장으로 펫코노미의 꾸준한 성장이 계속되는 것이지요.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대한민국 전체 가구 중 30%가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처럼 반려동물 시장이 미래의 먹거리 산업으로 대두되면서, 대규모 유통 기업과 스타트업을 포함한 다양한 기업들이 펫코노미 영역으로의 확장에 나서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물류 기업 사이에서까지 반려동물 관련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며 펫코노미 주도권을 놓고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펫코노미와 스팬딧: 효율적 비용 관리를 위한 필수 툴

펫푸드를 넘어 펫헬스케어, 펫리빙, 펫플레이, 펫테크, 그리고 펫금융과 같은 다양한 분야에서 확장되는 반려동물 산업은 성장과 기회로 가득한 분야로 급격한 변화와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기업은 가파른 성장과 함께 늘어난 자원과 비용을 효과적으로 관리해야 하는 중요한 과제를 떠안게 되었는데요,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비용 지출 관리 플랫폼 ‘스팬딧’을 선택한 반려동물 산업 고객사가 점차 늘고 있습니다.

스팬딧이 비용 인식을 간편하게 만드는 방법

 

스팬딧 비용관리 지출관리 경비처리 비용처리 Spend Management Spendit 경비정책 경비규정 컴플라이언스 내부감사 감사 회계감사 Compliance
출처: 스팬딧 - 모바일을 통한 스마트한 지출 보고

스팬딧은 고객사들이 당면한 도전에 대응하기 위한 솔루션으로 예산 관리, 비용 추적, 전자 결재, 재무 분석, ERP 연동 및 분개장 입력 등 재무 회계와 관련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기업의 비용 관리 및 지출 효율화 달성을 도우며 펫케어 기업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혁신적 비용 관리를 통해 반려동물 산업을 이끄는 기업 중 스팬딧을 선택한 고객사들은 어떤 곳들이 있을까요?

 


 

스팬딧을 활용중인 펫코노미 고객사

 

(1) 하림펫푸드

하림펫푸드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식품 기업 중 하나인 하림그룹의 자회사로서, 반려동물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2017년 첫 출범을 시작으로 5년 만에 사상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 실적을 거두며 성공적 행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하림펫푸드는 사람이 먹을 수 있는 휴먼그레이드 원재료만을 100%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높은 품질의 다양한 제품군으로 국내 프리미엄 펫푸드 시장을 선도하며 끊임없이 도전하고 있습니다.

 

(2) 펫프렌즈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펫케어 제품을 구매하거나 반려동물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펫프렌즈는 현재 매출액 기준 국내 1위의 펫커머스 기업입니다. 2015년, 반려동물을 걱정하는 고객의 마음에 공감하며 원하는 시간에 반려동물용품을 배송해주는 심쿵 배송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새벽 배송 서비스를 필두로 반려동물 생애 전반에 걸친 서비스를 제공하며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즐거운 삶을 위한 다양한 제품 및 정보 등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3) 스파크펫코리아(놀로)

스파크펫코리아는 혁신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반려동물과 그 가족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신개념 펫리빙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설채현 수의사와 전문가들이 연구하여 만든 반려동물 아지트 놀로스퀘어, 반려동물을 위한 안전한 상품들을 판매하는 놀로스토어, 그리고 반려동물들의 행동 풍부화 놀이와 교육 프로그램으로 가득한 펫플레이 서비스 놀로플레이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향후 맞춤형 추천 기반 커머스와 모바일 기반의 행동 교정/훈련 서비스, 동물병원과 보호자를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CRM 플랫폼, 행동수정 앱 서비스 등 다양한 온라인 펫코노미 비즈니스를 확장 전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4) 대주산업

대주산업은 1962년 창립 이래, 반세기 동안 양축 산업의 선도 기업으로서 축산 한국의 선진화에 기여해왔습니다. 이후 축산뿐만이 아닌 반려동물 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시장의 변화를 주도하는 신제품 연구를 지속해온 결과, 사료 생산 전문 기업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대주산업은 반려동물의 영양과 건강을 고려하여 철저한 위생 관리와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안전한 사료를 제공합니다.



 

스팬딧, 펫코노미의 동반자

출처: 팀스팬딧의 반려친구들

반려동물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다양한 기업들이 사업을 확장하고 지속적 혁신을 추구하고 있는 가운데, 펫케어 산업은 무려 6조 원 시장 규모를 자랑하는 분야로 빠르게 성장하였습니다. 그중에서도 하림펫푸드, 펫프렌즈, 스파크펫코리아, 대주산업과 같은 선두 기업들은 중요한 역할을 하며 스팬딧과 같은 플랫폼을 활용하여 비용 관리를 효과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 같은 펫코노미 시대에 있어서, 스팬딧은 반려동물 관련 기업들의 동반자로서 빠질 수 없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기업들이 비용과 지출을 효과적으로 관리하여 더 나은 경영을 할 수 있도록 해줌으로써, 펫코노미 시대의 성공적인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게 된 것입니다.


펫코노미, 반려동물, 반려동물산업, 비용관리, SaaS, 지출관리, 전자결재, 보고서, 스팬딧, Spendit, 강아지, 반려견
출처: 팀스팬딧의 반려친구들

반려동물 산업의 밝은 미래를 함께 창조하기 위해, 스팬딧은 비용 관리와 지출 효율화를 돕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데요, 혁신적 비용 관리를 통해 더 나은 경영과 기업 성장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스팬딧과 함께할 다음 펫케어 기업은 어느 곳이 될지 매우 기대됩니다.

앞으로도 반려동물과 그 가족들을 위해 보다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일에 스팬딧도 함께 이바지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펫코노미 뿐만이 아니다? 인테리어 업계도 '스팬딧 합니다'

 


 

스팬딧이 더 궁금하다면 다른 콘텐츠를 읽어보세요. 그래도 궁금증이 해소되지 않는다면 뉴스레터 구독 또는 도입문의를 남겨주세요. 친절한 담당자가 여러분의 궁금증을 빠르게 해소해 드릴게요!

스팬딧, 비용지출관리, 법인카드 관리, 법인카드 한도, 법카 한도, 법카 관리, 법카, 기업카드, 스팬딧법인카드, 한도설정
기업을 건강하게, 지출 및 비용 관리 플랫폼 - 스팬딧(Spendit)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