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테리어 업계가 애정하는 비용 관리 플랫폼, 스타트업 SaaS 추천

스팬딧 스토리

by 스팬딧 관리자 2022. 10. 7. 16:40

본문

인테리어 업계가 애정하는 비용 관리 플랫폼, 스타트업 SaaS 추천

💡버킷플레이스(오늘의집), 국보디자인 등 인테리어 업계 선두자들이 선택한 비용 관리 플랫폼!
스타트업 SaaS, 스팬딧으로 똑똑하게 회사 경비 지출 관리해볼까요?

인테리어 업계가 사랑하는 비용 관리 플랫폼?

  • 콘텐츠, 커뮤니티, 커머스가 결합된 올인원 인테리어 플랫폼으로 라이프스타일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인테리어 스타트업 버킷플레이스의 '오늘의집'
  • 2021년 시공능력 평가 실내건축부문 종합 1위, 2012년부터 10년 연속 실내건축부문 종합평가 1위, 1982년 설립 이후 약 40년간 국내외 노하우로 국내 인테리어 대표기업으로 성장한 '국보디자인'
  • 인테리어 컨설팅부터 디자인, 설계, 시공, 관리·운영 등 1998년 창립 이래 인테리어 업계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나가 매출 1,000억을 넘긴 ‘은민에스엔디’

오늘의집, 국보디자인 등 인테리어 업계의 선두자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회사들이 공통적으로 선택한 비용관리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SaaS)가 있다?

인테리어 업계에서 특히나 사랑받고 있는 비용 관리 플랫폼, 오늘의집, 국보디자인, 은민에스엔디 모두 사용하고 있다는 비용 관리 스타트업, '스팬딧'이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스타트업, SaaS, 경비 지출, 스팬딧
이미지 출처: 스팬딧

인테리어 업계는 특성상 직원들의 외근이 많다 보니 처리해야 할 직원들의 자잘 자잘한 경비 지출이 정말 많죠. 고객들과의 미팅 및 응대를 위한 지출, 교통비, 식비, 인테리어 자재 구입 등등..

게다가 외근, 출장이 잦은 인테리어 회사 직원들은 사무실에서 업무를 처리하는 시간이 비교적 적다 보니 경비 보고서 마감기한을 제대로 지켜주지 못하는 경우도 빈번하게 발생해요.

결국엔 이 모든 번거로운 과정들은 고스란히 매월 재무회계 매니저들에게 엄청난 스트레스로 돌아옵니다.

직원들이 외부 업무를 하면서 경비 지출할 일이 생길 때마다 매번 영수증을 챙기고, 그걸 또 모으고 증빙 자료 만들어서 경비 보고서를 제출해야 한다면 직원들도 너무 번거롭고 귀찮겠지만, 수많은 직원들의 경비 지출을 꼼꼼하게 관리하며 크로스체크까지 해야 하는 재무회계 매니저들은.. 정말 말할 것도 없죠.

경비 지출 시에 매번 영수증을 발급받고 보관하는 것도, 매번 그 많은 영수증을 검증하는 것도, 또 그 많은 영수증을 분류하고 정리하는 작업까지.. 모든 게 디지털화되고 있는 세상에서 너무 비효율적인 일 아닐까요?

게다가 이런 과정에서 누락되거나 분실되는 영수증도 한두 개가 아닐 거예요.

그 어떤 업계보다 재무회계 매니저들이 고통받는 인테리어 업계에 조력자가 돼줄 비용 관리 스타트업 SaaS, 스팬딧을 소개해드립니다.

 

영수증 처리하기 너무 귀찮은데 어떡하죠?

 

영수증 처리하기 너무 귀찮은데 어떡하죠?

한 달에 한 번, 이런 메일 다들 받으시죠? 보통 회사는 월별로 결산을 하고, 이 과정에서 직원들이 사용한 경비 처리도 함께 진행하게 됩니다. AI, 딥 러닝, 메타버스, NFT, 웹 3.0 등 하루가 다르게

spendit.tistory.com

 

회사 경비 지출 관리 SaaS, 스타트업 '스팬딧'

스팬딧과 함께라면, 매번 영수증 깜빡해서 다시 받아오는 일도, 영수증 발급받고 주머니에 넣어 꼬깃꼬깃해진 영수증들을 하나하나 체크하고 스캔하는 것도, 내역을 옮겨 적어 정리하는 일도 모두 필요 없어집니다.

재무회계 매니저들도 더 이상 직원들 경비 지출 영수증 제출을 독촉하지 않아도 되고, 수백수천 개의 실물 영수증을 하나하나 검증하고 관리하지 않아도 됩니다. 게다가 이 과정에서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분실이나 누락 사고도 현저히 줄어들 거예요.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모바일 앱 하나만으로 경비 지출 보고서를 쉽고 빠르게 만들어주는 시스템을 도입한다면, 직원들의 귀찮고 번거로운 작업을 덜어줄 뿐만 아니라, 회계 업무도 훨씬 수월하고 투명하게 이루어질 수 있겠죠?

스팬딧, 스타트업, 경비 지출, 주요 기능
이미지 출처: 스팬딧

스팬딧 웹(Web)/앱(App)으로 법인카드는 물론, 개인카드와 현금 등 모든 형태의 지출을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법인카드던 개인카드던 카드만 등록해두면 자동으로 직원들의 경비 지출 내역을 등록해줘서, 회사의 회계 처리 과정을 심플하고 깔끔하게 관리해줍니다.

카드를 등록하지 않았거나 현금을 사용한 경우에도 실물 영수증을 챙길 필요 없이, 모바일 앱으로 영수증을 간단하게 사진 촬영만 하면 스팬딧의 특허 기술을 통해 자동으로 인식되어 전자 영수증으로 지출 내역이 등록된다는 사실!

스팬딧, 스타트업, 경비 지출, ERP
이미지 출처: 스팬딧

뿐만 아니라, 별도의 시스템 설치 없이도 전사자원관리(ERP)와 회계 프로그램, SSO, API, Slack 등 다양한 연동이 제공되어, 회계 처리를 매우 간단하게 해 줍니다.

전표를 수기로 입력할 필요가 없어지고, 간단한 설정만으로 회사에 맞게끔 원하는 규정을 관리하고 커스터마이징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이 모든 것들 중 제일 중요한 건 회계 업무에 드는 시간과 비용을 엄청나게 절약할 수 있다는 점이 아닐까요?

 

스팬딧 주요 기능 자세하게 알아보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발 빠른 버킷플레이스(오늘의집), 국보디자인, 은민에스엔디 등 인테리어 회사들은 이미 도입한 ‘스팬딧’

인테리어 업계 1위 코스닥 상장사 국보디자인은 스팬딧 도입으로 비용 절감 효과는 물론 이전보다 10배 빠른 정산 속도를 경험하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스팬딧 도입 고객 중 3년 이상의 장기 계약률은 약 44%가 넘고, 그중 50%가 5년 이상의 장기 계약을 맺은 상태인 데다가 SaaS 스타트업의 중요한 지표 중 하나인 고객 이탈률은 5% 미만입니다.

회계팀이 없어서 복잡한 경비 지출 내역 관리와 어려운 회계 업무를 처리하느라 고통받고 있던 작은 규모의 스타트업들도 재무회계 매니저를 채용하기 전에 비용 관리 플랫폼을 한번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은 대안이 될 것 같아요.

재무회계 매니저분들, 언제까지 눈 아프게 실물 영수증 하나하나 다 확인하실 건가요?

인테리어 업계뿐만 아니라 스타트업들에게 사랑받는 비용 관리 플랫폼 ‘스팬딧’으로 직원들을 위해 귀찮은 경비 지출 보고서를 없애주고, 똑똑하게 회사 경비 지출을 관리해보세요.

 

스팬딧 구독 플랜 정보가 궁금하다면?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