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직도 경비 지출 규정 일일이 확인하세요?

스팬딧 스토리

by 스팬딧 관리자 2022. 9. 27. 15:37

본문

💡법인카드 사용 규정에 현금영수증, 카드매출전표 확인까지, 언제 다 해?!
재무회계가 오래 걸리는 경영지원팀을 위한 경비 지출 규정 자동화 솔루션 추천드립니다.

아직도 경비 지출 규정 일일이 확인하세요?

경비 지출 규정, 재무회계, 경영지원팀, 지출증빙, 계산기
출처: flickr

하루에도 수십 건 되는 경비 지출, 지출결의서 검토하려면 참 막막하죠.

현금영수증, 카드매출전표 확인하고 법인카드 사용 규정 하나씩 찾아서 검토할 생각에 정신이 아득해지고요. 특히 월말에 결산 마감할 때쯤 영수증이 밀려들어오면 칼퇴는 꿈도 못 꾸죠.

우리는 왜 칼퇴를 하지 못할까요? 어디서 이렇게 시간을 잡아먹히는 걸까요?

재무회계 업무가 오래 걸리는 이유는 경비 처리를 일일이 수작업으로 하고 있기 때문이에요. 그중 가장 품 많이 들고 오래 걸리는 건 역시 경비 지출 규정 확인 과정이죠. 영수증 하나 처리하려면 눈 빠지게 규정집을 읽어봐야 하니까요. 그래서 재무회계 담당 경영지원팀이라면 한 번쯤 고민할 거예요. 경비 지출 규정 확인,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없을까?

더 이상 야근하고 싶지 않은 이 세상 모든 재무회계 담당자님께 이 글을 바칩니다💸

 

경영지원팀의 피땀 눈물, 영수증과 지출 규정 하나씩 대조하기

경비 지출 규정, 재무회계, 경영지원팀, 지출증빙, 현금영수증 확인
출처: flickr

재무회계 담당 경영지원팀 여러분은 현재 경비 지출 규정 검토를 어떻게 하고 있나요? 대부분은 이렇게 확인하실 거예요.
☝🏼지출 증빙(현금영수증, 카드매출전표 등)과 보고서 제출 간에 내용이 일치하는지 확인(+엑셀도 확인)
✌🏻내용이 일치한다면 경비 지출 규정을 지켰는지 일일이 비교

지출 증빙(현금영수증, 카드매출전표 등) 확인하고 함께 제출된 보고서 보면서 경비 지출 규정 체크하고...

결재 승인 요청만 하는데 벌써 한 세월 다 가는 것이 현실😥

경비 지출 규정이랑 대조하며 읽느라 뻑뻑해진 눈은 원 플러스 원이고요.

특히 반려할 때, 제출자에게 반려 사유 설명 → 다시 증빙 제출 받음 → 다시 승인 → 승인될 때까지 기다림…

이 과정이 엄청난 페인 포인트죠. 이거야말로 시간 낭비 & 인력 낭비예요. 이거 말고도 할 일이 산더미인데 말이에요.

 

경비 지출 규정 확인 업무의 문제점 1.
시간이 오~래 걸린다! 무엇보다 힘들다!!

 

안 그래도 바쁜데…재무회계 실수 나면 경영지원팀 책임?

경비 지출 규정, 재무회계, 경영지원팀, 지출증빙, 현금
출처: unsplash

복잡한 경비 지출 규정 확인 과정, 그렇다고 대충 할 수 없잖아요.

바쁘다고 대충 승인했다가 회계 실수 나면 경영지원팀 책임이니까요. 돈 쓴 사람은 따로 있는데 우리가 책임져야 하는 상황이 참 속상하죠😢

그만큼 재무회계 업무는 중요하다는 것! 효율적으로 하는 건 고사하고, 정확하고 확실하게 확인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게 문제네요.

특히 따로 경영지원팀을 꾸리기 어려운 스타트업, 중소기업의 경우 시간과 인력이 부족하잖아요.

재무회계 담당자는 수북이 쌓인 현금영수증 확인을 하며 야근을 면치 못하는 악순환💦이 발생하는 거죠.

 

작은아씨들, tvn, 김고은, 오인주, 경리
출처:tvN 토일드라마'작은 아씨들'

tvN 토일드라마 ‘작은 아씨들’의 주인공 오인주 역(김고은)이 건설 회사 경리로 나오는데요.
1화를 보면 수많은 직원의 경비 지출 내역을 일일이 확인하기 어려운 허점을 노려 법인카드를 사적인 용도로 악용하는 사례가 나와요😡
출장비로 뮤지컬 보고 페스티벌 가고 비싼 호텔 가고... 그러면 안 되는데 말이죠.
드라마에서는 다행히도 경비 지출 규정 어긴 것을 찾아내지만, 현실에서는 놓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어요😱

 

경비 지출 규정 확인 업무의 문제점 2.
실수 하나도 회사의 손실과 직결돼서 정확함, 꼼꼼함이 요구된다!

 

귀한 인력 낭비하지 마세요, 경비 지출 자동화 시스템이 있잖아요

스팬딧, 경비 지출 규정, 경영지원팀, 지출증빙, 법인카드 사용규정
출처: 스팬딧

경비 지출 규정 확인 업무의 문제점을 해결하는 방법! 자동화 시스템 이용하기😇

1.시간이 오래 걸린다. → 실시간으로 경비 보고서와 규정이 알아서 대조된다.
2. 정확해야 한다. → 경비 지출 규정에 어긋난 부분이 있으면 얼럿이 뜬다.

이제 경비 지출 규정 일일이 확인하지 마세요. 경비 지출 자동화 시스템, 스팬딧이 대신해주니까!

법인카드 사용 규정, 결제 한도 금액, 제한 시간 등 폴리시를 등록해놓고 보고서를 제출받으면, 보고서 상에서 지출 규정을 어긴 부분을 확인할 수 있어요. 그리고 스팬딧은 기업의 내부 비용 규정과 필요에 따라 얼마든지 자유롭게 폴리시를 구성할 수 있다는 것! 재무회계 담당자는 경비 지출 규정을 다~ 읽지 말고! 스팬딧 보고 어긋난 부분만 체크하면 돼요. 참 쉽죠?

 

스팬딧, 이런 경영지원팀에게 추천합니다!

  • 야근보다는 구조적으로 비효율을 개선하려는 경영지원팀
  • 비용을 투명하고 건강하게 관리하려는 의지를 가진 경영지원팀
  • 경영지원팀 없이 창업자(Co-Founder)들이 한 땀 한 땀 영수증까지 붙여가며 고생하는 팀

 

불필요한 과정은 줄이고, 중요한 재무회계 업무에 집중할 수 있으니까

경비 지출 규정, 재무회계, 경영지원팀, 지출증빙, 계산기
출처: unsplash

그동안 경비 지출 규정 일일이 확인하느라 낭비됐던 시간은 줄이고, 이젠 정말 필요한 업무에 집중하세요.

귀찮고 복잡한 보고서 승인 과정은 안녕! 현금영수증 확인하느라 불태웠던 월말 야근도 안녕!

🙎‍♂️“월초에 공휴일 잔뜩 있어도 결산해야 해서 혼자 출근할 때…😂 하지만 저의 출근은 아무도 모른다는 거ㅎㅎ 알아주길 바라는 건 아니지만 가끔은 서럽습니다ㅠㅠ”

🙎‍♀️ “월말은 늘 제일 바빠요. 지금도 며칠 안 남은 마감 치느라 하루 종일 한숨만 나오네요ㅠㅠ 지난주에 미리 한다고 한 건데도 끝이 없네요.”

🙋‍♀️ “카드 내역과 함께 보고서 제출 여부가 보여서 100% 보고서 제출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B사)”

🙋‍♂️ “기존에 경비 처리를 위해 월 1회 취합하여 보고를 받을 때는 경비를 제대로 파악해서 결재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스팬딧을 도입한 이후 실시간으로 경비 보고서를 검토하니 불필요한 경비 건에 대한 모니터링이 강화되었습니다.(P사)”

재무회계 담당 경영지원팀의 업무 효율이 높아질수록 회사의 성장폭도 커진다는 것!

절약한 시간을 활용하면 경영지원 업무의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으니까요. 경비 지출 자동화 시스템 스팬딧 도입하고 성장한 기업의 사례를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스팬딧 사용후기 보러가기]

오씸코리아“지출결의서 작성 시간이 30분으로 줄었어요”

브랜디 “매달 100건 넘는 보고서도 편하게 관리해요”

 

[스팬딧 도입문의]

하림, 왓챠, 오늘의집 등이 선택한 비용 관리 자동화 시스템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