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고객사 인터뷰 - 시믹코리아 재무/회계 담당자

고객사 인터뷰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11. 15. 16:19

본문

 

기업 소개

저희는 일본계 CRO 회사 CMIC Holdings Co., Ltd. 의 한국지사 CMIC Korea 입니다. 지난 1998년 외국계 CRO로 처음 설립되어 약 24년간 임상시험 수탁기관으로서 다양한 의약품의 임상시험 및 의약 컨설팅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기존 비용 관리 프로세스의 문제점(고충)

여러 제약사의 임상시험을 대행하는 곳이다 보니, 내부 비용 뿐만 아니라 제약사 별 실비 청구 등의 비용 관리가 필요하였고 규정이 각각 달라 일괄적으로 관리하기 힘든 부분이 많았습니다.

 

 

 

 

 

스팬딧을 선택한 이유

외근직이 많아 직원들이 영수증을 관리하고 청구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렸고, 실비를 청구해야 하는 제약사마다 규정이 달라 비용 프로세스를 체계적으로 구축해야 할 필요성이 있었습니다. 스팬딧은 폴리시 별로 승인 라인을 별도로 설정하여 각각 관리를 할 수 있었고, 전자 결재뿐만 아니라 영수증 관리 등 시스템 구성이 쉽고 직관적이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CONCUR와 비교 검토를 진행하였는데 기본적으로 CONCUR는 리포트당 과금을 하기 때문에 비용이 많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으며, 많은 시스템이 연계되어 있었지만 시믹의 실정과는 잘 맞지 않는 불필요한 연계 시스템이 많아 고려대상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스팬딧 도입 효과

기존의 paper 제출 부분이 없어졌으며, 프로젝트별로 분류할 수 있어서 비용을 확인하고 분류하는 작업에 대한 시간을 감소할 수 있었습니다. 전반적으로는 비용 관리에 들이던 시간을 단축시키고, 페이퍼를 제출하지 않음으로써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업무를 할 수 있다는 부분이 많이 개선된 것 같습니다.

 

 

 

\

 

 

스팬딧 대표 기능

1)스플릿 기능 > 더 알아보기

2)세금계산서 자동 연계 > 더 알아보기

3)폴리시별 승인 라인 설정 > 더 알아보기

4)ERP 연동 > 더 알아보기
5)애널리틱스 기능 > 더 알아보기

 

 


 

 

조금 더 자세한 설명이 궁금하시다면, 스팬딧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세요!

 

스팬딧, 비용관리, 시믹코리아, 비용관리, concur, 고객사인터뷰
기업을 건강하게, 지출 및 비용 관리 플랫폼 - 스팬딧(Spendit)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