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는 업무 툴 추천 5

인사이트

by 스팬딧 관리자 2022. 11. 21. 12:00

본문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형태의 업무 툴은 어떤 툴들이 있을까요? 각 업무 유형 별로 유용한 업무 툴들을 알아봅시다.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는 업무 툴 추천 5

최근 디지털 기술의 발전과 각 분야의 전문성 및 다양성 증가로 인해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는 업무 툴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특히 인터넷 접속만으로 사용이 가능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SaaS가 대표적입니다. 업무 효율성은 물론 비용 절감까지 가능하게 해 주는 다양한 업무 툴이 하나둘씩 등장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좋은 이유와 함께 유용한 업무 툴 5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업무 툴을 활용해야 하는 이유

업무 툴, SaaS,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업무 툴 추천
이미지 출처: Real Business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이 보편화되면서 협업, 디자인, 인사관리, 비용관리 등 다양한 분야의 업무 툴이 탄생했습니다. 같은 툴을 쓰더라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가격도 다양하며, 회사의 규모와 필요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옵션도 많습니다. 따라서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어떤 툴이 우리 회사에 맞는지 잘 살펴보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업무 툴을 잘 활용한다면 기존에 오래 걸렸던 일을 단시간에 해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저렴한 비용으로 효과적인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SaaS, 즉 서비스형 소프트웨어는 회사 컴퓨터와 같은 특정 장치에 저장할 필요 없이 누구나 웹상에서 접속해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채용 관리, 성과 관리, 비용 관리 등의 전문적인 업무들을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인력이 부족한 스타트업부터 디지털 전환을 원하는 기존 기업까지 SaaS 업무 툴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국내 SaaS,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Top 5 - 보러 가기

 

2. 효율성을 높여주는 업무 툴 추천 5

그렇다면 지금부터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는 업무 툴 5가지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1) 성과 업무 관리 - 레몬베이스

레몬베이스, 성과 관리 툴, 업무 툴, 업무 관리, SaaS
이미지 출처: 레몬베이스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는 SaaS 업무 툴 첫 번째는 성과 업무 관리 툴인 레몬베이스입니다.

레몬베이스는 기존의 성과 관리가 체계적이지 않고 일회성 평가로 이루어졌다는 것을 문제 제기하여, 지속적인 성과 관리를 할 수 있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레몬베이스의 성과관리 서비스는 지속적인 성과관리를 더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이며, 현재 목표 / 리뷰 / 1:1 미팅 / 피드백 기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임직원이 목표를 설정하고, 그 과정을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1:1 미팅을 통해서 코칭을 주고받고, 더 자주 동료들로부터 피드백을 받는 과정을 통해 자기 주도적이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게 됩니다.

 

2) 채용 업무 관리 - 그리팅

그리팅, 채용 관리 툴, 업무 툴, 업무 관리, SaaS
이미지 출처: 그리팅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는 SaaS 업무 툴, 두 번째로 소개해 드릴 서비스형 소프트웨어는 채용 업무 관리를 쉽고 편리하게 할 수 있는 그리팅입니다.

그동안의 채용 업무 관리는 복잡하고 번거로웠습니다. 여기저기 흩어진 구인 사이트에서 지원서를 확인하고, 면접관의 비는 일정을 확인한 뒤에 지원자에게 일일이 연락해서 인터뷰 일정을 조율해야 했습니다. 그리팅은 이러한 불편함을 해결하는 채용 업무 관리 솔루션입니다.

그리팅으로 지원서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임직원끼리 지원자의 정보를 공유하기도 편해집니다. 면접 일정 또한 입력한 시간대를 지원자가 선택하는 구조로 되어 있어 조율이 쉽습니다. 이로 인해 인사 관리자는 지원자 평가 및 채용 브랜딩 등 더 중요한 업무에 시간을 쓸 수 있게 됩니다.

 

업무 툴로 경비 영수증 ERP에 자동 입력하고 업무 효율성 높이는 법

 

3) 모바일 데이터 관리 - 아이지에이웍스

아이지에이웍스, 데이터 관리 툴, 업무 툴, 업무 관리, SaaS
이미지 출처: igaworks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는 업무 툴은 데이터 플랫폼 기업인 아이지에이웍스의 툴입니다.

올해 국내 유니콘 기업 리스트에 이름을 올린 아이지에이웍스는 방대한 빅데이터와 정확도가 높은 분석 능력을 바탕으로 기업이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돕는 툴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아이지에이웍스에서 제공하는 업무 툴은 대표적으로 세 가지가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으로 마케팅을 자동화하는 ‘애드브릭스’, 고객 데이터를 관리하는 ‘디파이너리’, 머신러닝 기반으로 모바일 시장분석을 할 수 있는 ‘모바일 인덱스’ 등입니다.

네이버, 삼성, LG 등 대기업을 포함하여 국내외 약 28,000개의 모바일 앱 서비스 관련 기업들이 아이지에이웍스의 플랫폼을 통해 데이터를 구축했고, 이커머스의 경우 기업 상위 100개 앱 중 75%가 아이지에이웍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4) AI 카피라이팅 - 뤼튼

뤼튼, AI 카피라이팅, 문서 툴, 업무 툴, 업무 관리, SaaS
이미지 출처: 뤼튼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는 업무 툴은 뤼튼입니다.

뤼튼은 AI를 이용해서 자동으로 카피라이팅 문구를 생성할 수 있는 똑똑한 마케팅 툴입니다. 뤼튼의 AI는 최신 광고 트렌드를 스스로 학습하고 분석한 후, 사용자가 제시한 키워드로 광고 카피와 문장을 생성합니다. SNS나 이메일 등 채널에 따라 어울리는 문구를 생성하도록 상세 설정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짧은 문장뿐만 아니라 블로그 업로드를 위한 장문의 콘텐츠도 생성 가능합니다.

초기 스타트업이라 마케팅 인력이 부족하거나 AI를 활용하여 다양한 채널의 마케팅 문구를 만들고자 하는 회사에서 사용하기 좋은 툴입니다.

 

5) 기업 지출 및 비용 관리 - 스팬딧

스팬딧, 비용 관리 툴, 업무 툴, 업무 관리, SaaS
이미지 출처: 스팬딧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업무 효율성 증대를 위한 툴은 스팬딧입니다.

스팬딧은 지출 경비 정산 업무를 자동화하는 업무 툴입니다. 스팬딧을 사용하면 기존에 수작업으로 해왔던 영수증 제출 및 보관, 전표 입력 등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별도로 종이 영수증이나 캡처를 준비할 필요 없이, 카드를 등록해 놓으면 사용내역이 바로 업데이트됩니다. 경비 지출 규정도 자동으로 확인해주니 재무회계팀의 공수가 확연히 줄어드는 것입니다. 이렇게 경비 처리 업무가 단순화되면 비용 검토와 전표 입력 진행 속도가 빨라집니다. 신속함과 정확도를 함께 높일 수 있는 것입니다.

별도 재무회계 부서를 꾸릴 여력이 안 되는 스타트업, 매달 결산 담당자가 야근을 면치 못하는 중소·중견기업부터 대기업까지 비용관리 업무의 비효율을 느낀다면 스팬딧을 도입하여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는 똑똑한 비용 관리 SaaS 스팬딧 - 보러 가기


오늘은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업무 툴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서비스형 소프트웨어를 잘 활용하면 업무 관리를 낮은 비용으로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으니 각 회사에 필요한 SaaS가 있다면 이번 기회에 이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