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해외 SaaS 분야별 플랫폼 추천 5

인사이트

by 스팬딧 관리자 2022. 10. 21. 09:06

본문

💡글로벌 SaaS란 무엇일까요? 클라우드 기반 CRM과 메신저형 플랫폼 슬랙,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의 줌 화상회의까지! 분야별 플랫폼 추천을 확인해보세요.

해외 SaaS 분야별 플랫폼 추천 5

비대면 업무가 늘어나고 스마트폰이 상용화되면서 SaaS의 영역은 점점 더 광범위해지는 추세입니다. SaaS는 Software as a Service의 약자로 서비스로서의 소프트웨어를 뜻합니다. 종이 문서나 각 회사에서 내부망을 쓰던 시대가 끝나고 전 세계 어디에서나 인터넷에 접속만 할 수 있다면, 소프트웨어를 필요한 만큼 사용할 수 있는 시대가 된 것입니다. 단순한 ERP나 CRM에서 시작했던 SaaS는 이제 이용자가 바라는 모든 기능을 담은 클라우드 서비스로 바뀌었습니다.

SaaS 플랫폼은 종류가 다양할 뿐만 아니라 여전히 개발되고 있는 중입니다. 문서 작성을 기반으로 한 플랫폼, 재무 회계를 위한 플랫폼, 세일즈 마케팅을 위한 플랫폼, 고객 관리를 위한 플랫폼 등등 업종과 용도에 따른 다양한 분야의 전문 SaaS 플랫폼도 많습니다. 요즘에는 유명 스타트업뿐만 아니라 개인 또한 클라우드를 통해 제공되는 업무용 SaaS 플랫폼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이 중에서 글로벌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 분야별 SaaS 플랫폼을 알아보겠습니다.

 

1. 시장을 주도하는 CRM, 세일즈포스

SaaS, CRM, 세일즈포스, salesforce
이미지 출처: 세일즈포스 공식 홈페이지

SaaS 플랫폼 중 CRM 으로 가장 유명한 플랫폼은 *세일즈포스입니다.
*정확한 명칭은 세일즈포스닷컴(Salesforce.com)

세일즈포스가 고객 관리를 위한 CRM 툴로 워낙 유명하다 보니 클라우드 CRM이라고 하면 세일즈포스를 먼저 떠올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CRM의 기본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고객과의 소통이나 연락처, 계정, 활동 관리 뿐만 아니라 담당자의 처리 이력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기능은 클라우드로 연동되어 영업을 위한 프로세스 추적에도 도움이 됩니다. 모든 기능들이 세일즈포스의 클라우드 안에서 상호작용하는 것입니다.

고객이 제공에 동의한 정보들은 세일즈포스에서 제공하는 다른 서비스로 연계가 가능해 업무용 파일을 실시간으로 공유되고 동기화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2. 전통의 메신저형 플랫폼, 슬랙

SaaS, 슬랙, 메신저형, slack
이미지 출처: 슬랙 공식 홈페이지

슬랙은 팀 내에서 아이디어를 나누고 콘텐츠를 공유하는 채널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입니다. 꽤 오래된 메신저형 SaaS 플랫폼으로, 점차 영역을 넓혀가고 있던 슬랙이 제대로 그 진가를 발휘한 것은 코로나19(COVID-19) 발생 이후입니다.

외부 앱과 API를 통해 연동이 자유로운 점이 슬랙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외부 프로그램이나 플랫폼에서 생성한 자료를 슬랙 내에서 드래그-드롭 액션으로 확인이 가능해 편의성이 높습니다.

한 사람이 다양한 그룹 및 채널을 생성하여 업무별로 분류해서 관리할 수 있다는 점도 슬랙의 장점입니다. 협업해야 하는 외부 조직이나 팀과도 채널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공개 및 비공개, 공지사항 등 또한 채널 생성자가 원하는 대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스레드를 통한 대화는 피드백을 주고받아야 하는 협업툴에서 가장 유용하게 쓰이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업무관리용 SaaS, 먼데이닷컴

SaaS, 클라우드, 먼데이닷컴, 업무관리
이미지 출처: 먼데이닷컴 공식 홈페이지

먼데이닷컴은 업무관리용 SaaS 플랫폼입니다. 세일즈포스가 고객과의 소통에 중점을 두고 있다면, 먼데이닷컴은 기업 내부에서 직원별, 부서별 의사소통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2021년 6월에 나스닥에 상장한 핫한 SaaS 기업입니다.

먼데이닷컴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은 업무를 구분하고 프로젝트 진행을 누구나 쉽게 확인하고 배분하는 것입니다. 진행 중인 업무나 프로젝트를 업데이트 함으로써 부서별로 어떤 업무를, 얼마나 진행하고 있는지 쉽게 알아볼 수 있게 됩니다. 동시에 해당 프로젝트에 투입된 팀원의 일정이나 작업량이 실시간으로 확인되기 때문에 업무를 효율적으로 배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업무 현황 파악은 업무 보드로 진행되는데, 설정에 따라 해당 프로젝트의 팀원뿐만 아니라 외부 고객과도 즉각적인 소통이 가능합니다. 보드의 각 항목은 관리자가 원하는 대로 맞춤형으로 설정이 가능하여 자유도가 매우 높은 편입니다.

 

4. 누구나 아는 화상회의 툴, 줌

SaaS, 화상회의, 줌, zoom
이미지 출처: 줌 공식 홈페이지

무수한 화상회의 플랫폼 중 가장 유명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줌 화상회의 툴입니다. 줌 화상회의는 원격 화상 통화와 온라인 회의, 채팅을 결합한 형태의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입니다.

코로나 이후 재택근무가 활성화되면서 많은 직장인들이 줌을 통해 집에서 업무를 진행하고 했습니다. 일부 교육기관에서는 줌 화상회의로 온라인 수업을 하기도 했습니다. 최대 1,000명이 참가 가능한 고화질 비디오와 많은 참가자들이 동시에 화면 공유가 가능하다는 점이 줌 화상회의가 선택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PC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도 줌 화상회의가 가능하기 때문에, 장소에 상관없이 쉽게 회의에 참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줌 내에서 녹화가 가능해, 회의 내용을 쉽게 재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5. 글로벌 설문조사, 서베이몽키

SaaS, 설문조사, 서베이몽키, 피드백수집, surveymonkey
이미지 출처: 서베이몽키 공식 홈페이지

우리나라에서는 네이버 폼이나 모두 폼 등의 설문조사 폼이 유명하지만,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설문조사 폼을 꼽자면 서베이몽키가 단연 으뜸입니다. 매일 2,000만 개의 질문이 답변되고 있다고 할 정도입니다.

설문 사용자가 피드백을 쉽게 수집하고 정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서베이몽키의 주요 기능입니다. 누가 보고, 수정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결과 분석 및 필터링이 가능합니다. 질문에 따라 맞춤 피드백이 가능하여 퀴즈, 로그, 색까지 모두 달라지도록 할 수 있습니다.

결과 데이터는 다양한 형태의 파일로 변환 가능하며 고급 분석 기능을 이용하여 가시화된 클릭 맵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거대한 흐름, 클라우드 SaaS

SaaS는 이제 피할 수 없는 전 세계적인 흐름입니다. 이전에는 SaaS의 사용 자체를 고민해야 하는 시대였다면, 이제는 어떤 SaaS를 어떻게 효율적으로 이용할 것인가를 고민해야 할 때이기 때문입니다. SaaS의 장점은 비용 절감과 확장성 등에 있습니다.

스팬딧 또한 이러한 흐름에 발맞춘 비용 관리 플랫폼 SaaS입니다. 회계와 관련된 대부분의 업무 과정을 간편화하고 신속화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기업에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스팬딧을 통해 기업의 빠르고 혁신적인 변화를 기대해보세요.

 

스타트업 재무관리 SaaS, 스팬딧을 이용해 보세요.

재무관리 SaaS 스팬딧의 기능 - 지금 확인하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